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수입에 관심이 많아진 사람들이라면
'광고'
라는 용어와 매우 가까워 졌을 거임
그리고
평소에 들어보지 못했던 생소한 용어들을 접하게 됨
CPM, CPT, CPC 등등등
지금부터
광고비 용어, 마케팅 용어에 대해
알아보자
광고비 계산 방법 !
광고를 노출했을 때 광고비 계산 방법 !
광고 용어 사전 !
광고 용어 !
1. CPM(Cost Per Mile)
- 1000회 광고 노출당 금액
ex) 네이버 메인 배너 광고
2. CPT(Cost Per Time)
- 광고 노출 시간당 금액
ex) 주로 계절 관련 - 축제, 스키장 등등
3. CPC(Cost Per Click)
- 광고 클릭당 금액
ex) 애드센스 등 키워드 검색 광고
4. CPS(Cost Per Sale)
- 광고를 클릭하고 구매까지 이어 졌을 때 금액
5. CPA(Cost Per Action)
- 광고 클릭 후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수행할 때 금액
ex) 광고 클릭 후 회원가입, 설문조사 등 참여형 과금
6. CPV(Cost Per View)
- 광고 재생한 만큼의 금액
- ex) 영상 몇초 이상 재생시 등
7. CPI(Cost Per Install)
- 광고를 통해 어플을 설치한 건당 금액
ex) 광고 클릭 후 어플 설치 등
번외 이자 티스토리에서 가장 중요한
8. CTR(Click Through Ratio) :
- 인터넷에서 배너광고가 노출될 때 클릭 횟수(클릭률)
일반적으로 1~1.5%가 광고할만한 수치라고 함